카테고리 없음

손바닥이 노란 이유 알아보자 (귤 혹은 담췌장)

경알못블 2020. 2. 20.

손바닥이 노란이유


겨울철만 되면 귤을 하루에도 수십개는 까먹는 통에
손바닥이 노래지는 경험이 있는데요, 어느날 아는 분이
손바닥이 노란게 건강에 좋지 않은 신호라고 해서 귤을 많이
먹어서 그렇다 라고 말을 했더니 아니다 너 검진받아야 된다고
겁을 줘서 건강검진을 팔자에도 없던걸 했더니 너무 건강해서
문제네요 ^^

 



손바닥이 노란이유와 어떤 증상이 있을 때 손바닥이 노랗게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간기능에 문제가 생기면 얼굴과 손바닥 눈 흰자위가 노랗게
변하는데 눈이 노랗게 되면 황달이라고 부릅니다.

이때 간염이나 간경화 , 용혈성 빈혈 등이 의심되는것이니
손바닥과 얼굴 눈 흰자위를 다시 살펴봐주시고 문제가 있다면
병원을 빠르게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눈 흰자위가 노랗게
되는 경우는 췌장암의 위험도 있는 것이니 한시가 급합니다.


그리고 귤과 같이 베타카로틴이 많이 들어있는 음식을 많이 섭취하면
손바닥이 노랗게 변하기도 합니다. 이를 전문용어로 카로틴혈증이라고
부르는데요. 손바닥이나 몸 일부가 노랗게 변하는 것일 뿐 병리학적인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어떤 음식이든 과하게되면 영양분이 균형을 잡지 못하니
베타카로틴이 많이 함유된 음식의 섭취를 조절해 주시는게 좋습니다.

베타카로틴이 많은 음식은 당근, 시금치, 콩나물, 호박, 망고, 살구
귤, 오렌지 등이 있습니다.

 

 


정리.

최근 들어 귤이나 당근 망고 등 베타카로틴이 많이 든 음식에 꼿혀
많이 섭취를 하고 손바닥만 노랗게 되는 경우는 문제가 없습니다.

다만 눈의 흰자도 노랗게 변하고 온몸이 나른하거나 피로감이 

극심해지는 증상이 동반되었다면 담도 췌장 문제가 있는 

가능성이 매우 높기 때문에 반드시 병원에 내원하시기 바랍니다.

댓글